김포시민신문

오강현 김포시의원, ‘희망대한민국대상’ 수상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7/21 [09:25]

오강현 김포시의원, ‘희망대한민국대상’ 수상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5/07/21 [09:25]


광복 80주년 및 제77주년 제헌절 기념행사와 희망대한민국대상 시상식이 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희망대한민국대상위원회 세계평화사랑연맹은 김포시의회 오강현 의원을 지방자치 의정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했다.

 

5선 국회의원이자 전 농림부장관을 역임한 김영진 전 의원이 대회장을, 희망대한민국작가(세계평화작가) 한한국 작가가 위원장이 되어 진행된 이번 희망대한민국대상수상자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봉사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의 그 귀감을 통해 평화와 화평의 정신으로 희망 대한민국의 시대를 열어나가고자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오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지자체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조례 제정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아동, 여성, 어르신 등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꾸준하게 해왔으며 그 외 전문적인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타 의원의 귀감이 될 만한 저술 및 의정활동을 한 점을 높게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

 

지방자치 의정 부문 외에 영예의 부분별 수상자에는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국회의정발전 부문), 조경태 국회의원(국회의정발전 부문), 김순호 구례군수(지방자치단체 부문), 홍정희 서대문구의회 의원(지방자치 의정 부문)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진희 가수(대중가요발전 부문), 정찬영 정책위의장(국가원로 부문), 한미희 ()대한아리랑활력무협회 이사장(국민건강 증진 부문), 박상원 세계한인재단 총재(세계한인회 부문), 여익환 서울경찰청 직장협의회 대표(경찰치안 부문), 비욘드포스트 유현희 대표(언론발전 부문), 주재형 충북교통방송 라디오 DJ(라디오방송 DJ 부문), 김동하 국제통합의학인협회 회장(건강의학 부문) 등이 수상을 했다.

 

수상을 한 오강현 의원은 특별한 날 영광스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하고 8년차 시의원으로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해 나가겠다는 소감과 함께 평화는 멀리에 있는 것이 아닌 내가 살고 있는 가까운 곳에서부터 만들고 지켜나가야 한다. 접경지대인 김포시가 더욱 평화를 만들고 지켜나가는 선도적인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