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포 손난로봉사단ㆍ현경준 피부과병원 ‘의료사랑나눔봉사’ 진행

어르신 60명에게 대상포진 무료접종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6/28 [19:49]

김포 손난로봉사단ㆍ현경준 피부과병원 ‘의료사랑나눔봉사’ 진행

어르신 60명에게 대상포진 무료접종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06/28 [19:49]


김포시 '손난로 봉사단(회장 조성렬)'과 '현경준 피부과병원(원장 현경준)'은 지난 627일 김포 사우동에 위치한 현경준 피부과 병원에서 대상포진 예방 무료접종 봉사를 실시했다. 대상포진은 무더운 여름이면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다.

 

손난로봉사단과 현경준피부과는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김포 읍동 행정복지센터 희망복지팀을 통해 추천받아 60명을 대상으로 약 1000만원 상당의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의료사랑나눔봉사는 손난로봉사단의 자금지원과 현경준 피부과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손난로 봉사단 회원들은 어르신들을 모셔오고 모셔다드리는 픽업 봉사까지 펼쳤다.

 

  

조성열 회장은 오늘 봉사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현경준 원장은 더위로 인한 면역력 상실은 대상포진 발생에 큰 영향을 준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기 전 경제적 어려움으로 예방접종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뜻깊은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했고 향후에 점층적으로 인원을 확대해 나가 지역 내 의료사각지대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손난로봉사단과 현경준피부과는 향후 MOU를 체결하고 김포지역 내 의료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