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236건 처리 집행부에 요구

김포시의회, 제210회 정례회 마무리...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 채택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06/23 [17:40]

▲ 김포시의회 본회의장.  © 김포시민신문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 이하 시의회)가 제21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23일 개최해 총 23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차 본회의에서는 최명진유영숙김옥균 의원의 5분발언을 시작으로, 김인수 부의장이 정하영 시장이 출석한 가운데 시정질문을 이었다. 이후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 21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2020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한 심사보고와 의결을 진행했다.

 

먼저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결과 김포시 보행권 확보와 보행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 조례안 13건은 원안으로 김포시 시민공익활동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4건은 수정가결됐으며, 2021년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건과 기타안 2건은 원안대로 의결했다.

 

행정사무감사 심사결과를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계순)는 처리요구 3, 건의사항 3건 등 6건을,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홍원길)는 시정요구 7, 처리요구 30, 건의사항 93건 등 총 130건을,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박우식)는 시정요구 4, 처리요구 9, 건의사항 87건 등 총 100건의 지적사항 처리를 집행기관에 요구했다.

 

이어서 2020회계연도 결산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은 소관 상임위를 거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한종우)의 심사를 진행한 결과 2개 안건 모두 원안가결하고, 상임위 및 예결위에서 지적한 문제점은 개선하도록 집행기관에 주문했다.

한종우 예결위원장은 결산 승인안 심사보고에서 성과지표의 대표성과 성과목표 값의 타당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모색 정확한 세입추계 노력 체납액 징수에 만전 철저한 사업수요 현황 및 실태파악을 통한 불용액 감소 노력 등을 집행기관에 주문했다.

 

한편, 본회의에 앞서 시의회는 지난해 행정 우수 기관으로 식품위생과, 건축과, 교통과, 김포시청소년재단을 선정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