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철환 도의원, 김포 한강 솔솔 큐어파크 조성 예산 40억 확보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6/03 [11:07]

김철환 도의원, 김포 한강 솔솔 큐어파크 조성 예산 40억 확보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06/03 [11:07]

▲ 김철환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더불어민주당, 김포3) 의원은 김포시가 제안한 한강 솔솔 큐어파크사업이 경기도 First 공모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40억의 예산이 확보됐다고 밝혔다.

 

경기 First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3월 접수를 시작해 5월 심사를 거쳐 지난 1일 최종 결과가 발표됐다.

 

우수상을 수상해 40억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한 김포시는 올해 30% 이내의 금액을 먼저 지급 받은 후 사업 진척도에 따라 나머지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한강 솔솔 큐어파크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가 약 114억원에 달하는 사업으로, 치유농업을 통해 인간과 자연 모두 행복하고 지속적인 삶을 추구하기 위한 사업이다.

 

김포시 양촌읍 누산리 일원에 지하1, 지상 3층 규모의 체험센터 건립, 10,000규모의 체험장 구축 등 인프라 조성과 더불어 스마트팜, 아쿠아포닉스, 그린뉴딜모델 치유패키지 공정관광 코스 등 소프트웨어 구축에도 힘 쓸 예정이다.

 

김철환 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의견 수렴과 함께 김포시와 간담회를 가지면서 해당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노력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공모사업이 선정된 것은 김포 시민분들의 관심과 김포시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해 한강 솔솔 큐어파크가 조성되면 경제적 효과는 물론이고 치유공간-한강조망-평화안보를 연계하는 거점 조성으로서 김포의 자랑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철환 의원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이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청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