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포문화재단, 「김포 평화 시·평화 그림 공모전」 개최

선정작 영상미디어 작품으로 전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8/10 [14:34]

김포문화재단, 「김포 평화 시·평화 그림 공모전」 개최

선정작 영상미디어 작품으로 전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08/10 [14:34]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한반도 평화정착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0 김포 평화 시평화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810일부터 9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6~13세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참여형 공모전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온라인 접수)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김포 평화지도속 다양한 평화자원 중 한 곳을 가족과 함께 찾아가 평화에 대해 느낀 점을 시 또는 그림으로 표현하여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평화자원을 방문한 소감 및 본인 작품에 대한 해설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제출된 작품들은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우수작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9월 한강중앙공원에서 개최되는 조강평화문화제에서 영상미디어 작품으로 전시될 계획이다.

 

최해왕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잠시나마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특히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그동안 몰랐던 김포의 다양한 평화자원을 찾아가 남북의 평화, 자연의 평화, 일상의 평화 등 다양한 평화를 발견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평화문화유산팀(031-996-7645)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